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인권개선사례를 발굴하고 다양한 인권시책을 제안하는 광주 동구 인권길라잡이단이 29일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이날 무등산 증심사 일원에서 34명으로 꾸려진 인권길라잡이단 위촉식을 갖고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동구는 이날 인권길라잡이 단장과 간사 등 임원진을 선출하고 인권길라잡이단의 역할과 활동범위, 향후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동구 인권길라잡이단은 앞으로 매 분기마다 인권시책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인권 침해요인 모니터링과 인권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인권길라잡이단이 지역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인권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주민 모두의 인권이 존중받는 동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