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천 우방아이유쉘 에듀스테이 홍보관은 지난 16일(금) 사천시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향림) 회장단을 사천우방아이유쉘아파트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사천시 발전을 위해 내년 초 개통을 앞둔 사천 바다케이블카도 같이 홍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주)도화산업개발의 후원으로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비롯한 여수 관광지를 방문하였다.
이날 사천바다케이블 추진단장 박태정은 인사말을 통해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바다와 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케이블카로 여수와 통영의 케이블카를 동시에 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서 "특히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사천시에서 공단을 조성, 공익적으로 운영하여 탑승료를 저렴하게 한 후 사천시 전체의 상권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히며 "사홍보대사로 위촉된 사천시 부녀회장단은 내년 초 사천케이블카의 홍보대사로도 위촉하여 법과 제도가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천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건설을 위한 민간임대주택공급촉진지구 지정을 위한 총괄시행사인 (주)도화산업개발 대표 김홍근은 인사말을 통해 "명품 아파트 건설을 위한 준비 과정인 인·허가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2017년 하반기에 착공해 2019년 하반기에는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을 위한 용역사인 민종합기술단(대표 민세식)은 사천시의 아파트 개발 인·허가를 대부분 전담할 정도로 유능한 용역사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천시 새마을 부녀회를 비롯한 공신력 있는 단체들과 제휴를 통해 사업진행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공동체 주택의 모범사례를 만들겠다"며 "당사의 사업부지는 토목공사가 사전 진행된 효과로 인해 부지검증까지 마친 상태"라며 사업진행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주)도화산업개발은 지난 2월 14일 경상남도로부터 민간임대주택공급촉진지구 사전심의를 통과하고, 심의위원들의 요청사항인 부지정형화를 위한 사업 부지를 확장하라는 요구에 확장 요청한 부지를 매입 완료한 바 있다.
현재 사천 우방아이유쉘 에듀스테이는 사천시 사천대로 1847에 홍보관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