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라, 관내 ...
▲ △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정부의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1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처음으로 일자리위원회 1차 회의를 갖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2시 청와대 본관에서 일자리위원회 위촉장을 수여하고 1차 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다.
일자리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기구로 문 대통령은 지난달 10일 취임 첫날 '대통령 1호 업무지시'로 일자리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했다. 또 매월 한 차례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의 개최요구가 있을 때 수시로 회의를 여는 방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일자리위원회 당연직 위원은 기획재정부·교육부·미래부·행자부·산업부·복지부·노동부·여가부 장관과 국정조정실장, 공정거래위원장, 중기청장,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 노동연구원장,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 청와대 일자리수석 등 15명이다.
일자리위원회는 문 대통령이 취임 첫날인 지난달 10일 제1호 업무지시를 내려 설치를 지시한 것으로 문 대통령이 일자리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다..
문 대통령은 대선 과정에서 임기 내 공공부문 일자리를 단계적으로 창출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를 위해 지난 12일 국회 시정연설에서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통과를 당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