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4일 온양농협 경제사업소(남창1길 15)에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순걸 울주군수가 직접 참석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포대벼 40㎏ 55포를 첫 매입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며, 매입품종은 영진, 영호진미 등 2개 품...

서귀포시는 복지업무 강화를 위해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 설치를 확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맞춤형 복지팀은 읍면동의 기존 주민생활지원 부서 외에 별도로 맞춤형 복지 전담인력 2명 등을 팀을 꾸려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을 발굴해 찾아가는 방문상담 및 사례관리 등 맞춤형 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지난 9일자로 성산읍과 대륜동, 중문동에 ‘맞춤형 복지팀’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 지역에 맞춤형 복지팀이 설치된 읍면동은 복지허브화 지역 3개소와 더불어 6개로 늘었다.
맞춤형 복지팀은 전담인력 2명과 주민생활지원담당을 팀장으로 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해 찾아가는 방문상담 업무와 사례관리를 통한 지원 서비스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에 전기차 1대씩을 배치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한 사람이라도 더 찾아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신속히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