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충남도는 여름방학 기간 대학생들에게 도정 참여와 사회생활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키로 하고, 오는 2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인원은 총 45명으로, 다음달 3일부터 8월 2일까지 공휴일을 빼고 23일 간
도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등에서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이며, 지급 급여는
중식비를 포함해 1인당 147만 8020원이다.
이 기간 아르바이트생들은 또 도지사와의 간담회, 도정 주요 현장 탐방, 봉사활동
등 도정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경험도 갖게 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이
도내이거나, 도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나 도 자치행정과로 방문해 하면 된다.
도는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와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수급권자, 북한이탈주민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휴학생이나 도청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26일 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도 통보한다.
도 관계자는 “도청 아르바이트는 미래 지역 리더인 대학생들이 공직사회를
체험하고 도정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기관별 근무 인원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도 자치행정과(☎ 041-635-35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