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화성시가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청렴 화성’을 위한 파수꾼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26명을 명예감사관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명예감사관은 읍 · 면 · 동장에 추천을 받은 시민들로 구성되었으며, 이중 12명은 신규로 위촉됐다.
이들은 앞으로 읍 · 면 · 동의 종합감사에 참여하고 시민생활 불편사항 해소와 위법 및 부당 행정사항 수시 제보 등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 후 열린 간담회에서는 감사관으로부터 명예감사관및 주요 시정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간의 활동내용 공유와 앞으로의 활동방황 및 역활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청렴한 화성시 구현을 위해 앞장서는 명예감사관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2008년 현안사항 모니터링 및 시정감사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해 ‘명예 감사관제도’를 도입하고 4명의 명예감사관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6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