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화성시가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청렴 화성’을 위한 파수꾼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26명을 명예감사관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명예감사관은 읍 · 면 · 동장에 추천을 받은 시민들로 구성되었으며, 이중 12명은 신규로 위촉됐다.
이들은 앞으로 읍 · 면 · 동의 종합감사에 참여하고 시민생활 불편사항 해소와 위법 및 부당 행정사항 수시 제보 등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 후 열린 간담회에서는 감사관으로부터 명예감사관및 주요 시정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간의 활동내용 공유와 앞으로의 활동방황 및 역활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청렴한 화성시 구현을 위해 앞장서는 명예감사관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2008년 현안사항 모니터링 및 시정감사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해 ‘명예 감사관제도’를 도입하고 4명의 명예감사관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6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