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충청북도 직원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면 경쾌한 랩이 들린다.
“할 수 있어 너는! 이길 수 있어 너는!”
긍정적인 생각과 용기를 불어넣는 중독성 있는 가사로 시작되는 이 랩은 전국체전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충청북도에서 제작한 컬러링 으로 전국체전이 끝나는 10월까지 서비스된다.
컬러링 음원은 6월부터 도청과 충청북도체육회․장애인체육회 등 전국체전 관계자 700여명에 대해 우선 송출하며, 체전까지 약 120만명을 대상으로 홍보가 가능하다. (120만명 홍보 효과(700명×10.9회(1일 평균 통화) × 150일) )
휴대폰 컬러링은 통화 대기 시간에 송출되므로 집중도가 높고 경쾌한 리듬을 통해 홍보효과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홍보효과가 좋을 경우 컬러링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며, 전국체전 홍보랩은 UCC 제작등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 컬러링 랩 가사 >
할 수 있어 너는! 이길 수 있어 너는!, 우리가 서 있는 땅이 바로 충청북도.
이곳 충북에서 전국체전이 열려, 선의의 경쟁은 우리를 더욱 성장시켜.
생명과 태양의 땅인 이 곳 충북에서, 뻗어나가 세계로, 그리고 도전해봐
소리쳐 너의 승리. 소리쳐 저 끝까지. 새로운 도전을 기대해 충북 전국체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