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창환)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국내 식품기업의 수출활로 개척 및 확대를 위해 24일 부터 26일까지 일본 동경 빅사이트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IFIA Japan 2017 박람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IFIA Japan’은 일본 최대 규모의 식품소재 박람회로, 6084㎡ 전시면적에 415개 업체가 참가하며, 3만여 명이 참관한다.
한국관에는 ㈜강스푸드, ㈜굿모닝서울, ㈜대평, ㈜바이오뉴트리젠, 박광희김치, ㈜밭마늘식품, 비에스티, ㈜베델코리아, 에코바이오텍㈜, ㈜일화, 월드웨이㈜, ㈜참든건강과학, 하늘농산영농조합법인, ㈜화인에프티 등 14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들 업체는 인삼제품 원료, 음료 원료, 김, 자반, 스낵, 냉동식품, 빙수 고명, 간 건강 소재, 항비만 소재, 식품천연보존제, 에코크린, 죽염, 장류, 소스류, 효소, 유산균, 초콜릿 및 베이커리 원료, 발효칼슘, 분무건조 식품분말, 항균제 등을 홍보한다.
식품산업협회 고학수 전무이사는 “전시회 기간 중 분야별로 열리는 각종 컨퍼런스 및 세미나와의 연계로 참가업체들이 성과 면에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전시회 참가로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우리 식품소재를 수출하는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