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국회 정무위원회는 2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열어 자질과 역량, 도덕성을 두루 검증한다.
여야 정무위원들은 국회와 언론보도 등을 통해 제기된 각종 의혹을 거론하면서 김 후보자에게 명확한 해명을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한 야3당은 김 후보자의 각종 의혹에 대해서 집중 추궁할 계획이다.
▲ △ 김상조 공정위원장 후보의 모습.김 후보자에게는 위장전입과 부동산 거래 축소 의혹,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 부인의 탈세 의혹 및 특혜 채용 의혹, 이력 허위 표기 의혹과 아들의 인턴 특혜 의혹, 논문 표절 의혹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공정위의 전속고발권 폐지 등의 정책을 놓고도 여야 간 치열한 논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9일 국회에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 요청서를 제출했다.
경북 구미 출생인 김 후보자는 한성대 교수로 한국금융연구센터 소장, 경제개혁연대 소장 등을 역임하며 재벌개혁을 주장해온 '재벌개혁 전도사, 재벌저격수'로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