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고석만)는 매년 5월16일을 지역 원로고객을 기억하는 '선배문화의 날'로 지정키로 했다.
16일 농협제주본부에 따르면 이번 선배문화의 날 운영은 원로고객 등 지역사회 선배를 기억하는 정이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해 계획하게 됐다. 매년 주제를 정해 선배문화 행사를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관내 영업점별로 실시하기로 했다. 올해 선배문화 주제는 ‘지혜를 배우는 선배문화의 날’로 정했다.
선배문화 날에는 영업점 관내 거주 원로고객 초청 직원대상 특강과 간담회, 감사 손편지 보내기, 안부전화 드리기 등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매월 영업점별 자체행사 시 초청은 물론, 명예지점장 행사를 개최해 선배를 기억하고 따뜻하게 모시는 농협다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석만 본부장은 "5월 스승의 날은 있지만 선배를 기억하는 기념일이 없어 5월16일을 선배문화의 날로 지정하게 됐다"며 "지역 원로고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 할 계획"이라고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