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 한남리 에코파티 매력 관광객 발길 사로잡다
  • 윤만형
  • 등록 2017-05-15 15:17:41

기사수정
  • 제1회 생태관광 에코파티 13일 개최
  • 내국인 관광객 몰리며 ‘성황



자연이 주는 여유와 행복을 찾아 매력 가득한 제주의 생태자원을 즐길 수 있는 ‘2017 제1회 에코파티’에 내국인 관광객이 높은 참여를 보이면서 향후 제주 생태관광 상품의 성공 가능성에 파란불이 켜졌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3일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머체왓숲길에서 전체 참가자의 90%에 달하는 내국인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에코파티’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생태관광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모든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의 생태관광 상품을 알리고 즐기는 파티로 진행되는 등 주민 주도성을 더욱 높였다는 점에서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에코파티에 참가한 67명의 참가자들 중 60명이 가족 단위 내국인 관광객으로 채워지면서 제주 생태관광 상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날 행사는 티파티를 시작으로 △생태 트레킹(머체왓 소롱콧길) △편백찜질·족욕 △소원 빌기 체험 △로컬푸드 시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봄 햇살이 쏟아지는 숲길을 걸으며 다양한 난대식물과 산림욕을 경험할 수 있는 머체왓 소롱콧길 트레킹은 마을 주민들이 직접 생태 해설을 곁들이면서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날 트레킹에 참여한 김영준씨(45·서울시 송파구)는 ”아이들에게 청정 제주의 생태자원을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게끔 해줬다는 점에서 굉장히 뿌듯하다”며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향후에도 기회가 된다면 에코파티 참가를 위해 가족 모두와 함께 제주에 오고 싶다”고 흡족해했다.


생태 트레킹에 이어 진행된 편백찜질·족욕 체험은 참가자들의 피로를 풀고, 심신 치유에 도움을 주면서 높은 호응이 이어졌다.


특히 70~80대 부모님들을 모시고 온 내국인 관광객들에게 맞춤형 건강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생태 트레킹과 함께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자리매김 했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들판에서 제주의 아름다운 봄기운을 만끽하며 고사리를 꺾는 체험도 진행됐다.


이날 에코파티 참가자들은 고사리를 찾아내는 눈맛과 툭툭 꺾는 손맛에다 직접 꺾은 햇고사리를 먹어 보는 체험을 통해 고사리 삼매경에 푹 빠지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제1회 에코파티에서는 나무 밑동에 소원을 적고 울타리에 매다는 소원 빌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제주지역 전통 음식인 흑돼지 보쌈 시식이 행사의 마무리를 풍성하게 장식했다.


이번 에코파티 개최 지역인 한남리의 현태진 이장은 “에코파티를 개최한 이번 경험이 주민들에게 자부심과 함께 독자적인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줬다”며 “머체왓숲길을 활용한 마을 차원의 생태관광 상품을 만드는 데 큰 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한남리 에코파티에 많은 내국인 관광객이 몰리면서 향후 주민 주도 생태관광 상품의 발전 가능성이 기대된다”며 “향후에 진행될 에코파티 역시 마을 주도 생태관광의 훌륭한 선도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향후 에코파티는 오는 27일 선흘리, 6월 10일 청수리, 6월 24일 무릉2리, 7월 22일 하례1리, 9월 30일 예래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2.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3. 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
  4. 울주군, 군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을 대폭 상향하고 보장 항목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울주군 군민안전보험은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울주군민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나 보험료 부담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각종 재난과 사고 발생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
  5. 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
  6.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2026년 상반기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일상 지원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2일부터 운영되며, 시민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흘건행백세(노쇠 예방 관리) △소흘...
  7.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