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5월 13일(토) 성남 중부초등학교에서 어린이가 행복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아동권리축제”를 개최하였다.
메리츠 화재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동과 지역주민들이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에 교육적인 요소와 재미를 가미하여 진행하였다. 특별히 올해에는 ‘참여권’을 주제로 모의법정체험 부스, 의제 발의 부스, 모의 선거 부스 등을 진행하여 아동들이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의견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왔다.
1300여 명의 아동과 지역주민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성남 중부초등학교, 성남고령친화체험관, 성남소방서,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중원어머니폴리스 등 30개 이상의 협력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직업체험, 심폐소생술, 성교육, 어르신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아동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지역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에 아동권리를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가까운 곳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 또한 “지난 번 선거를 통해 투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는데, 이를 아이들이 체험해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고 하였다.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박인수 관장은 “이 나라의 희망이고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보호받고 권리를 바르게 인식해 행복한 삶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