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사장 우종범)와 지난 11일 교육, 방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7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고양시 호수공원 내 꽃전시관에서 체결된 이날 협약식에는 최성 고양시장과 우종범 EBS사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9월 고양시 일산디지털 통합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하는 EBS와 고양시가 함께 시민을 위한 다양한 대외협력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우수한 평생교육 및 청소년 교육 인프라를 갖춘 EBS의 고양시 이전 혜택이 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서비스 공동 개발·운영 ▲시민 참여를 통한 EBS 교육콘텐츠 개발 및 보급 ▲EBS 국제다큐영화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고양 방송영상 콘텐츠밸리 활성화 등 방송문화산업 진흥 협력 ▲기타 상호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자산의 지원 등 교육, 문화, 방송 분야에 걸쳐 폭넓은 상호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더불어 양 기관은 오는 8월 최초 협력 사업으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세계 유일의 영화제인 ‘EBS 국제다큐영화제’를 공동 추진하고 호수공원 야외상영회 등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주최하며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최성 고양시장은 “국내 대표 다큐영화제인 ‘EBS국제다큐영화제’를 EBS와의 최초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게 돼 방송영상산업의 메카인 고양시 브랜드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 “특히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갖춘 국내 최고 교육 전문 방송인 EBS가 창조적 혁신 교육도시를 지향하는 고양시와 만나게 돼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의 공유·연계·확장 등 앞으로의 상호 협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