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충북보건과학대학(총장 박용석)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8일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대학 조성을 확산하고자 환경부가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의 온실가스 감축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충북보건과학대학은 △친환경 교정 조성 △친환경 교육과정 운영 △친환경 캠페인 및 프로그램 등 그린캠퍼스 문화 확산에 성과를 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박용석 총장은 “우리 대학은 2012년부터 국내 대학 최대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활용했다”면서 “저탄소 친환경 교육기관의 허브로 친환경 교육 및 녹색사회를 위한 지역 거점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은 2013년부터 환경부 지정 그린캠퍼스로 선정됐다. 매년 대학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및 저전력설비 구축 등의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