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디자인 도시…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3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민 참여 기반의 디자인 문화 확산과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실현을 위한 '2026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시민참여 소통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모두를 포용하는 도시, 함께 만들어가는 디자인(Inclusive Cit...
인천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관객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마당극 공연을 진행한다.
남구는 가족의 달을 맞아 인천도호부청사에서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공자와 톡톡톡, 선비를 꿈꾸다’ 마당극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은 시작 전 ‘상자’에 관객들의 고민을 모아 공자의 유명한 일화로 구성된 극을 통해 관객과 함께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옛 선비들의 지혜와 풍류를 느낄 수 있다.
인천에서 전통연희를 연구해온 극단 ‘창현’이 신명나는 한판극을 펼칠 예정이다. 가족단위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관람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전통문화를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올해 문화재청의 살아 숨 쉬는 서원·향교 만들기 공모사업인 ‘전통문화 삼색감동 체험’의 첫 번째 테마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