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경기 고양시와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안상용)은 개관 이후 맞은 첫 번째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新(신)바람난 뮤지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新(신)바람난 뮤지엄 페스티벌’에서는 고양어린이박물관과 총 14개의 어린이 유관기관들이 모여 박물관 안팎으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5월 황금연휴 기간에 박물관을 찾은 가족들을 위해 △어린이박물관 최초 열기구 탑승이 가능한 ‘어드벤처 존’ △신 바람나는 공연이 펼쳐지는 ‘신바람 스테이지 존’ △80일간의 GO고 여행! 참여 박물관을 미리 만나보는 ‘바람난 뮤지엄 존’ △푸른 잔디밭 쉼터와 먹거리로 오감이 즐거운 ‘신바람 피크닉 존’을 운영한다.
박물관 내부에서는 미래 산업의 핵심 VR(vitual reality) 디바이스를 활용한 안전교육 및 예술놀이 특별 교육 프로그램 9종 등 박물관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색 공연 이벤트 체험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축제에는 2018 평창 동계 스포츠 체험과 80일간의 GO고 여행(가자, 고양시)을 미리 만나는 홍보존이 마련돼 루지, 봅슬레이, 스켈레톤 등 다양한 체험 및 깜짝 선물 이벤트들이 준비돼있다.
이 밖에도 오는 6일까지 △고양경찰서 ‘어린이 경찰체험’ △아람미술관 ‘우리 동네 예술친구’ △고양문화원 ‘우리 가족 전래놀이 한마당’ △국립여성사전시관 ‘약속 프렌즈’ △고양가와지볍씨박물관 ‘한반도 최초 재배볍씨를 만나다!’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