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사천시4-H본부(회장 심재현)가 제19회 함평나비대축제를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함평군4-H본부와 자매결연을 맺은 사천시4-H본부는 돈독한 협조와 정보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방문은 함평군4-H본부가 지난 4월8일 사천시를 방문에 따른 답방으로 양 시군의 농산물 교류를 통해 농업농촌의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양 시군 회원 60명은 나비축제장 잔디광장에 마련된 클로버동산에서 나비날리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심재현 회장은 “나비축제장을 둘러보며 함평을 더욱 잘 알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며 “양 기관이 더욱 끈끈한 정이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천수 함평군4-H본부 회장은 “함평을 찾은 사천시 회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4-H본부는 한국 4-H 도입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최근 나비축제장에 클로버동산을 조성해 관광객들에게는 포토존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