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칠곡경북대병원(병원장 김시오) 의료진과 함께 지난달 28일 문경시 문경읍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내고향사랑 의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봉사활동에는 DGB동행봉사단 10여명과 칠곡경북대병원 의료진 30여명이 참석했으며, 문경읍 문경문화체육센터에서 의료 사각지대 농촌에 있는 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어르신들은 DGB대구은행 봉사단의 안내로 접수와 바이탈 체크, 기본 건강검진을 받은 후 신경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순환기내과 등에 해당과 전문의를 통해 암과 치매 등의 전문상담을 받았다.
문경읍 주민들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 병원에 갈 시간 내기가 어려웠는데, 봉사단원들의 친절한 안내로 전문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인규 은행장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는 지역대표기업의 소임을 다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의료
봉사를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농촌 일손 돕기, 농산물 구매, 마을잔치 등 지역 농촌을 위한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