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해 제안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다음달 18일까지 3인 이상 주민 모임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치단체, 영리목적, 특정 종교모임 등의 제안 사업은 제외다.
공모사업 총 예산은 1억200만원으로 우리마을 활동지원, 우리마을 공간지원, 주민모임 연합, 마을과 학교사업 등 4개 분야 사업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거주지 또는 생활권(학교, 직장)이 관악구여야 한다.
구는 5월 11일 구청 별관 강당에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 사업내용과 참여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제안서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마을지원활동가를 파견해 ‘찾아가는 마을강좌 및 마을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사업의 타당성, 실행력,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6월 중 제안사업을 선정, 사업당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마을공동체 사업은 마을 내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