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제주시는 건강하고 활기찬 공동체 문화를 위한 2017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36개 공동체가 응모해 선정 심사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과정을 거쳐 22개 사업을 최종 확정했다.
주요 사업으로 ▲취약계층 나눔 봉사-4개 공동체 ▲문화예술 재능 공유-7개 공동체 ▲주민 화합형 프로그램 운영-4개 공동체 ▲쓰레기 문제 개선-7개 공동체다.
특히 제주의 가치를 이해하고 정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쓰레기․교통․청정환경 개선 분야를 적극 발굴해 선정했다.
향후 '찾아가는 현장 마을 컨설팅제'를 운영해 전문가 집단(제주시 마을만들기 워킹그룹)과 상호 토론 및 의견 교환으로 내실 있는 공동체 사업이 진행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올해에도 제주 수눌음 정신이 녹아있는 마을공동체 문화가 꽃이 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