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시 중구(청장 김홍섭)는 25일 인천가톨릭대학교(총장 김흥주)와 공공 디자인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시경관 개선 및 각종 관광개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인천을 넘어 수도권 최고의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중구 도시 디자인 발전을 위해 확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중구청은 그동안 차이나타운 및 동화마을 조성을 통해 특색 있는 도시 디자인 창조에 앞장서 왔으며, 인천가톨릭대학교는 90여개의 기관 및 단체와 협력관계를 통해 디자인 거리 등 공공예술분야, 옥외광고물 및 조형물 분야 등 20여개의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양 기관은 관·학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협력체계 확립에 따라 중구 도시디자인이 한 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섭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각종 디자인 분야에서 양 기관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며 “이 시너지 효과를 중구 도시 디자인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가톨릭대학교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