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과 탄소를 비롯한 전북의 7가지 주요 현안에 대해 약속을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첫 번째는 ‘기회의 땅’ 새만금에 대한 약속입니다. 새만금은 앞으로 대한민국 4차 산업의 전진기지가 될 것입니다.공항 부재지역인 전북에, 새만금국제공항을 건설하고, 세계 방방곡곡에서 찾아오는 하늘 길을 열어 전북발전을 위한 날개가 되겠습니다.두 번째는 탄소와 바이오산업 등 최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이 전북경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튼실하게 육성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세 번째는 전북의 풍부한 역사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체험벨트를 조성해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습니다. 네 번째는 무주에서 대구까지 국토 대동맥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를 건설하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새만금에서 포항까지 대한민국에 새로운 동서 횡단길이 열리며,
교통과 물류에 일대 혁신이 이뤄집니다.
다섯 번째는 전북의 혁신도시를 국민연금에 특화된 세계적 금융허브로 육성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미래가, 이곳 전북에서 펼쳐질 것입니다.여섯 번째는 ‘기회의 땅’ 새만금에 세계 청소년 5만여 명을 초대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수 있도록 2023 세계잼버리 대회를 유치하고 그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겠습니다. 마지막 일곱 번째는 위기의 군산 조선산업에 선박수주 지원을 통한 돌파구를 마련하겠습니다. 중단없는 도크 가동으로 종사자들을 보호하고, 지역경제가 회생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습니다. 자유한국당 전라북도 선거대책위원회는 도의회기자회견장 도민여러분에게 한표 를 호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