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이지호)은 5월 20일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회 이응노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http://www.leeungnomuseum.or.kr)를 통해서만 접수를 받는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이응노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이응노 화백의 작품 감상 후 자신만의 창의적인 작품 그리기’와 ‘이응노미술관 주변 풍경 그리기’ 두 가지 주제로 열린다. 실기 분야는 자유표현으로, 수묵화·서예 등 장르 제한 없이 치러진다.
이와 함께 이날 이응노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대회 참가자들과 가족 동반 나들이객을 위한 체험행사와 어린이 창작 뮤지컬, 어린이 상담소 등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작품 심사 및 수상작 발표는 행사 당일 오후 4시 이응노미술관 로비 또는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대상 1명(대전시장상), 최우수상 2명(대전시교육감상), 우수상 및 장려상 각 3명, 특별상 10명, 특선, 입선작으로 구성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별도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이응노미술관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등 수상작들을 대상으로 화보집을 발간하고, 6월 1일부터 14일까지 이응노미술관에서 수상작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