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동구 ‘정년연장 및 주 4.5일제 논의를 위한 TF팀’발족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 상황실에서 구청장을 비롯해 자치단체공무직본부 동구지회장, 조합원 등 기관 및 노조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년연장 및 주 4.5일제 논의를 위한 TF팀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TF팀은 지난해 12월 19일 울산동구지회에서 공무직 노동자의 연금 수령 개시 시점과 ...
제주투자진흥지구에서 투자와 고용, 모두 양호한 실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는 지난 3월 한달 간 투자진흥지구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 준공 완료로 정상운영하는 사업장이 29개소(63%), 일부시설만 운영하는 곳은 9개소, 공사 중 6개소, 미착공은 2개소로 조사됐다고 12일 밝혔다.
투자실적에서는 정상운영 중인 29개소의 경우 전체 계획 1조2989억원과 비교해 1조2264억원을 올려 94.4% 실적으로 나타났다.
고용실적은 정상운영 중인 29개소 전체 계획 2596명 대비 2314명으로 89.1%의 실적을 보였다.
다만 일부 사업장은 정상영업이 이뤄지는 반면, 도심지 외곽 사업장에서는 출퇴근 어려움, 저임금 등의 사유로 구인난을 호소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을 주 고객으로 하는 도심지 호텔 등은 고객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파악됐다.
도는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투자진흥지구 지정기준(투자금액, 업종등록)에 미충족된 4개 사업장에 대해서는 회복명령 기간 만료 후 지정기준 미충족시 지정해제 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미착공 등 부진 사업장 9개소(미착공 2, 잔여사업 투자권고 7)는 사업기간 내 투자가 완료 될 수 있도록 투자이행을 촉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도적으로 미흡한 부분은 특별법 6단계 제도개선과제에 반영되도록 고시사항 추가(이행기간, 고용 등), 과태료 규정 신설, 투자 이행기간(5년) 설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승찬 관광국장은 “투자진흥지구 제도는 계획된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효과가 나타난다”며 “앞으로 사업장 점검과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 해소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토대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