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고양시(시장 최성)는 관내 덕양구 지역 근린공원 장애인 주차시설을 전면 정비했다고 밝혔다.
‘주차장법’에 따르면 주차 대 수 규모가 50대 이상인 경우 주차 대 수의 2퍼센트부터 4퍼센트까지 범위에서 장애인의 주차장을 설치해야 한다.
그러나 고양시 덕양구 내 총 40개의 근린공원 중 화정·성사·행신동 등에 분포돼 있는 공원은 조성 된지 20년 이상 노후 된 공원이 대부분으로 공원 주차장 조사 결과 장애인 표시라인과 표지판이 노
후 되고 지워지거나 누락된 부분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법적 규정에 적합하도록 주차장 정비계획을 수립했으며 지도공원, 성사공원, 성라공원, 충장공원 등에 장애인 주차구역 표지판을 14개 설치하고 주차선 9면 도색 작업을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공원을 누구나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우들을 배려하고 적법하게 관리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