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
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문재영)는 11월 24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전달했다. 금번 지원된 김장김치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건설기계부문 3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임직...
매달 둘째 주 수요일, 원하는 기업을 찾아가 예술공연을 펼치는 광산구 ‘직장배달콘서트’의 막이 올랐다. 광산구는 “평동산단의 보명전자와 하남산단의 광주 고용경제진흥원에서 12일 직장배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직장배달콘서트는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예술 공연을 즐기는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이다. 사전에 공연 내용 등을 예약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삭막한 산업단지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모니테라피, 빛고을 무등가야금 연주단, 조이풀 색소폰 앙상블, 소리모아색소폰클럽, 솔루션앳지 등 5개 문화예술 단체가 참가하는 직장배달콘서트는 한국무용, 퓨전 가야금 연주, 국악가요, 색소폰 앙상블, 재즈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기업 임직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준다는 계획이다.
12일 보명전자에서는 한국무용, 밸리댄스, 플루트 공연이, 광주 고용경제진흥원에서는 색소폰 앙상블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직장배달콘서트는 10개 내외의 광산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공연비는 무료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기회가 적은 기업 임직원을 위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을 ‘산업단지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워 근로자 화합과 생산성 향상을 이루도록 힘껏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