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4일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이야가라~!’ 관절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이야가라~!’는 오는 11월까지 화전동을 포함한 4곳 경로당에서 주 1회 2시간씩 각 6회 동안 대한근건강관절학회 강사의 지도로 진행되며 관절염 교육 및 관절 건강댄스, 관절 튼튼 운동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관절염과 그 예방법에 대해 알고 자신의 관절을 스스로 관리하며 발생하는 어려움 등을 강사 및 다른 참여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 과정 동안 배운 관절운동을 하루 3회 이상 실천하기로 약속한 후 재교육 시 실천 유무를 확인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어르신 스스로 관절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나이야가라~!’ 지원 경로당을 점차 확대해서 관내어르신들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