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시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각) 호주 빅토리아주 의회에서 부산테크노파크와 호주 연방산업과학원(CSIRO) 간 신재생에너지 및 해양과학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부산테크노파크 신재생에너지센터는 호주 연방산업과학원과 2주에 한 차례씩 정기적인 화상회의를 열어 관련 현안과 이슈를 공유하고 공동기술 과제를 발굴해 기술협력을 한다.
또 호주 연방산업과학원 뉴캐슬 에너지센터의 태양광, 태양열, 가스발전기, 에너지저장장치, 리튬배터리 등 연구를 위한 실무팀을 구성해 협력할 예정이다.
호주 연방산업과학원도 오는 21일 제조 부문 임원을 부산테크노파크로 파견해 공동연구 과제 등을 협의한다.
이번 협약은 서병수 부산시장 등 부산시 대양주 순방단이 호주를 방문하면서 체결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재생에너지 분야 교류와 대양주 기업들의 부산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