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외롭지 않은 안전한 설 명절 ‘든든돌봄’ 집중 가동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취약계층을 비롯한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월 2일부터 2월 20일까지 3주간 복지종합대책 ‘성동 든든돌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대책을 통해 설 명절 전후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돌봄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제72주년 식목일을 맞아 아름다운 캠퍼스 조성과 대학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식목행사를 가졌다.
캠퍼스 내 벚꽃이 만개한 가운데 산림과 숲의 공익기능을 상기시키며 이루어진 이날 식목 행사에는 변창훈 총장, 이영화 부총장, 강재원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해, 대학의 교화인 백일홍과 대학의 발전을 기원하는 소나무를 기념식수로 심어 식목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올해에는 캠퍼스 내 이국적 풍경과 학생들이 아름다운 야자수 그늘 밑에 앉아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도록 야자수 300주를 식수했으며, 기념식수 이후엔 캠퍼스 주변 청소도 함께 진행했다.
변창훈 총장은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가 더 중요한 만큼 쾌적하고 아름다운 캠퍼스를 가꾸기 위해 대학 구성원 전체가 노력해 학생들이 머물고 싶은 대학으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