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양평군은 친환경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이 용문천년시장에서 5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에 따르면 이번 매장은 지난 2013년 7월 양평전통시장 내에 개장한 1호점에 이어 개장하는 2호점이다.
또한 1층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과 2층 농가레스토랑인 산채한우목장이 함께 오픈하게 된다.
현재 양평친환경로컬푸드는 농가와 직매장이 협의하여 가격을 결정한다. 현재 259개 농가 및 업체에서 출하한 200여종의 농산물, 가공품이 판매되고 있다.
직매장은 농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 가공품 등의 안정적 판로가 추가로 생기면서 농민들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양평군에서 생산된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직매장에 출하할 수 있다.
직매장은 주말과 공휴일에 상관없이(설날, 추석 당일 제외)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양평군 관계자는 “양평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을 동부지역 주민은 물론 용문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제공, 친환경 농산물 판매 확대 및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