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충청북도교육청은 한국교원대학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자유학기제 지역 연계 수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김병우 교육감과 한국교원대학교 류희찬 총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이승복 부교육감이 지난 3일 오전 11시 교원대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교원대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예비교사 수업지원단을 조직, 자유학기제의 핵심인 학생 중심 수업을 위한 토론, 실험·실습, 프로젝트 수업 등 학생 참여 활동 수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자유학기 활동의 주제선택, 진로탐색, 동아리, 예술·체육 활동 등 학생 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해 자유학기제 토론과 질문이 살아있는 교실수업에 창의적이고 유연한 학교 밖 선생님들과의 협력이 필요한 때”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