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경북도는 31일 일본은 초·중학교 사회과 학습지도요령 고시를 즉각 시정하라고 촉구했다.
도는 성명을 내고 "일본 교과서 학습지도요령에 '독도 일본 영토'’명기 의무화는 미래 세대에 그릇된 역사관을 가르쳐 후일 영토분쟁의 불씨를 남기는 비교육적 행위로 지탄받아 마땅하다"고 비난했다.
"지난 24일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라는 엄연한 사실을 왜곡 기술한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에 이은 이번 독도 침탈 획책은 국내 정치 상황의 혼란을 틈탄 비열한 작태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는 대한민국 독도에 중대한 도발로 일본은 터무니없는 영토침탈 망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도는 "일본은 과거 제국주의적 침략야욕을 버리지 못하고 시대착오적 망동을 계속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를 관할하는 지방정부로서 도민 이름으로 일본의 어떠한 도발에도 분연히 맞설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