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경남도는 도내 중소 슈퍼마켓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7년 골목슈퍼 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대형마트 및 SSM, 프랜차이즈 편의점들이 지역내 골목상권으로 확장함에 따라 중소 슈퍼마켓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사업은 도가 한국소상공인진흥협회 경남협의회에 위탁해 시행하며, 30개 점포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점포는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 방문을 통한 점포활성화·비용절감 등의 경영개선지도와 소규모 시설개선을 지원받는다.
올해는 시설개선 항목을 LED간판, POS System(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 기타 시설집기류 등으로 확대해 골목슈퍼 점포주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시설을 지원한다.
사업신청 대상은 도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165㎡(50평) 이하의 골목슈퍼 점포(슈퍼마켓·편의점·기타 음식료품 소매업·제과점)이며, 프랜차이즈 점포, 대기업 24시 편의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설개선에 따르는 자비 부담에 동의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4월 3일부터 25일까지다. 신청서는 한국소상공인진흥협회 경남협의회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