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신속한 산불 발생 신고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큰 기여를 한 초등학생 2명에게 감사장를 수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차성수 구청장은 지난 29일 초등학생 남매 2명을 구청장실로 초청해 어린 학생들의 용감한 행동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감사장을 전달했다.
금천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조재린 군과 조나경 양은 쌍둥이 남매로 지난달 25일 주말에 학교에 나왔다가 학교 뒤에서 발생한 산불을 보고 즉시 소방서에 신고했다. 학생들이 산불 발생 즉시 신고한 덕에 큰 불로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구 관계자는 “실제 산불을 보게 되면 어른들도 당황해 판단을 하기 어려운데 두 학생의 빠른 신고로 산불이 번지는 것을 막고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