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종만)은 성인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 '제16기 전통문화 체험교실-돌에 새긴 염원, 석공예'를 운영한다.
'독특한 향토문화유산인 제주 돌문화의 역사성과 가치 이해'를 주제로 해 석공예체험 중심으로 진행될 이번 전통문화 체험교실은 4월19일부터 6월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먼저, 첫 번째 시간에는 강정효 사진작가와 함께 '사진을 통해 본 제주의 돌담과 돌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후, 돌하르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이창원 석공예가의 지도하에 8주 동안 석공예 체험을 진행한다.
제주의 돌에 대한 이해와 기본적인 석공예 기법을 익히고, '내가 새롭게 만드는 돌하르방'을 함께 제작한다. 또한, 돌문화공원을 기획한 백운철 단장과의 만남을 통해 제주에서 돌이 지니는 의미에 대해 사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참가신청은 4월3일부터 16일까지 박물관 홈페이지(http://jeju.museum.go.kr)를 통해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도구비는 참가자 개별 부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