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29일 오후4시 본관 12층 중회의실에서 (주)정관(대표이사 김태흥)과 가족회사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NCS기반 교육과정 협정 및 산업체 위탁교육제도 활성화, 교수와 학생들의 원활한 산업체 연수 및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인적교류 활성화 및 베트남에 있는 (주)정관 회사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재학생 및 베트남 유학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각종 문화행사 초정 및 개최 협찬을 통해 교류를 추진하고 학술활동·신기술의 정보교류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서도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기성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전략산업인 디스플레이 분야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전기전자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질적이고 모범적인 산학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