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광주시 경안동행정복지센터가 29일 현지에서 조억동 광주시장, 소병훈 국회의원, 이문섭 시의회의장 및 의원, 유관사회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사 개청 기념식”을 가졌다.
개청 기념식은 식전행사로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사물놀이, 주민자치센터의 요가·전자현악 공연 등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기념행사 및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경안동행정복지센터는 광주시 중앙로 125에 총 사업비 171억 원(부지매입비 포함)을 투입, 지난 2015년 7월 공사를 시작으로 지난달 완공됐으며 연면적 9,315㎡의 지하3층~지상4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상 1층에는 24시간 영아전담 국공립 어린이집과 동대본부, 환경미화원실 등이 들어섰으며, 2층에는 민원실과 복지상담실, 3층에는 주민자치센터 강의실, 4층에는 대회의실 등을 갖추며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와 시민 만족의 공감시정을 구현하게 됐다.
또, 1층 야외에는 정원이 조성돼 사계절 주민휴식공간으로 사용되며, 지하1층부터 지하3층 까지는 총164면의 주차구역이 마련돼 경안동 시가지의 주차 부족 문제가 보완됐다.
조 시장은 축사를 통해 “멋진 신청사와 함께 경안동민의 자긍심을 더욱 높이고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한 토론과 문화·복지·휴식의 장으로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