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 나스닥: NTGR)가 신개념 메시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한 자사의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 오르비(Orbi™) 출시를 기념하여 소비자 이벤트를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구매 고객 전원에게 기가비트 USB 무선 랜카드를 무료로 증정하고 구매 후 설치 인증샷을 SNS에 게재한 고객에게 CGV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
이번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하는 넷기어 오르비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 RBK50 모델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 RBR50 모델과 이 라우터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RBS50 모델로 구성된 제품이다.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Mesh) 기술을 적용했다.
즉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해 준다.
2017년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넷기어 오르비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은 기본 372 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커버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트라이-밴드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라우터 한 대당 3대의 새틀라이트를 추가하여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넷기어 오르비는 AC30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 역시 가능하다. PC는 물론 스마트 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이번 넷기어 오르비 출시 기념 소비자 이벤트는 넷기어 공식 리셀러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이 매장에서 동시 실시되며 제품 구매 시 넷기어 AC1200 기가비트 USB 무선랜카드 A6210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제품 구매 후 설치 인증샷 및 간단한 소감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고 해당 링크를 넷기어 공식 블로그에 등록하면 CGV 영화 예매권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