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제주도서관(관장 이수문)이 '2017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에게 새로운 독서경험과 독서의 방향을 제시해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설됐다.
신여랑 소설가의 지도로 참가자들이 스스로 함께 읽을 책 목록을 정한 후 묵독, 낭독, 토록, 필사, 자기 글쓰기 등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깊이 있는 독서 경험을 제공하며, 향후 참가자들이 자발적인 독서 모임을 운영할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비판적인 독서의 방법을 익혀볼 계획이다.
이수문 관장은 "본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능동적인 책 읽기 방법을 익혀 인문학 등 사고의 폭을 확대시키는 등 다양한 분야의 독서로 통찰의 힘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좌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4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총 24회)에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9일부터 제주도서관 자료지원부로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