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관내 소규모 공동주택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공동체 삶의 터전 마련을 위한 ‘2017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건축된 공동주택 중 20세대 이상의 단지가 형성된 공동주택으로 사용검사일로부터 10년이 경과된 노후화된 단지다.
시는 대상 주택의 ▲우·오수관 준설 ▲노인·장애인 편익증진 공사 ▲옥외시설물 보수 공사 등 안전 및 생활불편을 위한 사업비의 50%부터 80%까지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며 신청 대상이 많을 경우 접수기간을 연장할 계획이다. 시 건축과 관계자는 “법적 의무대상인 대규모 공동주택 지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공동주택의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관내 공동주택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