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유도해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2월부터 매주 화요일 무료 한방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연침은 귀에 작은 침(피내침)을 붙여서 자극을 주는 이침(耳針)요법으로 부작용이 적으면서 심리적 안정감을 주어 흡연자의 흡연욕구와 금단현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청소년 흡연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금연침 시술을 원하는 시민들은 보건소 금연상담실에 등록 및 상담 후 한방 금연침 시술에 동의하면 매주 1회씩 총 4~6주 동안 한방진료실을 방문하여 금연침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금연에 성공하면 5만원 상당의 종합영양제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이병현 건강사업과장은 “흡연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병 증가 및 경제적 부담 등 금연 폐해를 줄여 시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한방 금연클리닉에 금연을 시도하는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보건소 건강사업과 한방진료실(538-3619)로 문의하면 된다.
제공부서 : 건강사업과 진료검진팀 ☎ 031)538-3619 사진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