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하남경찰서는(경찰서장 조상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14년부터 16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 사망자가 47%를 차지한다는 점을 감안,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야간, 심야시간 어두운 거리에서도 식별가능 한 유리소재(신소재) 원단을 사용하여 반사효과가 높고 휴대·착용이 편리한 빛 반사 바람막이 점퍼를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나눠주고 있다.
점퍼를 건네받은 한 어르신은 어두운 곳에서 환하게 빛이 나서 신기하고 가볍고 보온효과까지 있는 옷을 나눠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관내 신호등에 설치된 노후·훼손된 투광기를 정비중이며 교통사고가 잦은 지역을 선정, 지자체와 협의하여 설치 예정이다.
조상현 하남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물관리와 교통사고 위험요소 관리를 통해 안전한 하남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