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박홍률 목포시장이 19일 행정자치부를 방문해 김성렬 차관을 면담하고 농공단지 및 중소기업 특별지원 지역 수의계약 제도를 현행대로 유지해줄 것을 건의했다.
농공단지 및 지방중소기업 특별지원 지역 수의계약 제도는 농어촌정비법과지방중소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산업단지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제도다.
행자부는 지난해 7월 수의계약 제도를 폐지하고 제한입찰 및 지명입찰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지방계약법 시행령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시행령 개정을 위한 입법예고를 지난해 10월 11일에 마친 상태이나 전국 농공단지협의회 및 시군의 개정 반대로 현재 보류된 상태다.
박홍률 시장도 개정안이 그대로 확정될 경우 지난해 9월 지방중소기업 특별지원 지역으로 지정된 대양산단의 분양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관을 면담해 건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