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는 2017년 1월 10일(화)~2017년 2월 8일(수)까지 ‘2017년 시흥시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할 <</span>신규마을>을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일반(자유)공모, 씨앗마을 만들기, 동네관리소이며, ‘희망마을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의 가치회복을 기반으로 한 ‘지역 활성화 및 생활자치 실현’에 대하여 시흥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고 시민들이 좀 더 쉽게 ‘희망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재)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는 금년 공모사업에 신규마을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사전교육 이수제’, 주민들의 보조금 사용의 폭을 넓힌 ‘포괄예산제’, 마을별 맞춤형 컨설팅을 위한 ‘희망마을 서포터즈 운영’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사전교육신청은 2017년 1월 10일(화)~1월 19일(목)까지 이메일 접수(urcsh@naver.com)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마을 만들기 팀(urcsh@naver.com)에 문의하거나, 센터의 공식블로그(www. blog.naver.com/urcsh)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