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르포] “감귤의 모든 것, 미래까지 한눈에”… 2025 제주감귤박람회 열기 ‘후끈’
사진= 2025 제주감귤박람회 열기 ‘후끈’(박람회장 현장분위기)= 김문석 기자 ⓒ뉴스21사진= 2025 제주감귤박람회장 고품질-고당도감귤 전시= 김문석 기자 ⓒ뉴스21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대는 감귤 향이 먼저 관람객을 맞았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25 제주감귤박람회’가 20일 성대한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진로비전캠프’를 연다.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여수삼일중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번 진로비전캠프에는 매일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중학교 1~2학년생 10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진로 전문가들이 나서 자아탐색, 학습동기 강화, 진로비전 구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프는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3일씩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유수의 교육전문기관에서 맡는다.
특히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적성탐색과 진로 코칭 외에도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해 진로진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출신으로 서울대 등 명문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12명과 지역 고등학교 진로교사 3명이 멘토로 활동하며 생생한 진학정보를 학생들과 공유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전문적인 진로비전 설계 및 멘토링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하계방학 중에도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아카데미’를 열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