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시는 12월 22일 오후 2시 해운대 센텀기술창업타운 1층 창업카페에서 『제2회 부산국제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벌』수상팀들과 전문 엑셀러레이터 등 30여명 대상으로 모의 IR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9일과 9월 10일 창업카페 1호점 선큰광장에서 무박 2일로 개최된『제2회 부산국제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단체상을 수상한 대학생 동아리팀 중 최우수팀『수상한 남자들』(5명, 부산대, 페이스 북 기반의 인공지능 관광정보 자동응답서비스) 등 5개팀을 대상으로 모의 투자 IR대회를 개최하게 된다.
한편 최우수팀『수상한 남자들』은 실리콘 탐방권을 수여받아 지난 10월 미국 실리콘밸리 및 LA의 주요 창업기관 방문, 글로벌 창업특강, 간담회 참석 등 견학을 다녀온 바 있다.
본 대회에 참여하는 엑셀러레이터는 K-Bridge 추현상 대표 등 해운대 센텀기술창업타운에 입주하고 있는 전문 투자회사들로서 창업준비 단계에 있는 사업모델에 대한 투자자의 검증을 통해 아이디어를 보완하고 사업화·구체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향후 분야별 전문 멘토단 멘토링 및 사업 구체화, 투자자 연계, 지속적 네트워킹 등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모의 IR대회에서 사업아이템 구상단계에 엑셀러레이터 지원으로 비즈니스모델 확립 및 성공창업 창출 도모하여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 부산구현 및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