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0일 ‘2016년도 고용우수기업’에 대한 인증서(패) 수여식과 고용창출이 매우 우수한 기업에 대한 고용창출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 고용창출대상은 최우수에 ㈜에이투엠, 우수에 ㈜에르코스, 장려에 ㈜개마텍 기업이 수상했다.
ㅇ 또한 고용우수기업에는 고용창출대상을 수상한 3개 기업을 포함하여, ㈜코메스타, ㈜제이오텍, ㈜리폼테크 등 14개 기업이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ㅇ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관내 기업들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인재를 고용하여 대전시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실적이 우수하였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탄기부, 어린이재단 및 벧엘의 집 기부 등 사회공헌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기업들이다.
□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 지원해 민간부문의 고용창출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일자리 창출을 확산하기 위해 2011년부터 추진해오고 있으며,
ㅇ 고용창출대상은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확대차원에서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 기업을 사기진작하고 고용인증기업 중 고용창출 실적이 매우 우수한 기업에 대하여 예우 차원에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올해 처음 신설되었다.
□ 권선택 시장은“대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나누어준 기업대표 여러분을 높이 평가한다”고 강조하고“일자리창출을 통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기업과 시가 함께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 한편, 고용우수업체 모두에게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3%), 국내외 전시ㆍ박람회 참가 우선 선정 지원되며, 기업환경개선자금 1천만 원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