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인천시 상수됴 시설물 관리가 앞으로는 스마트하게 이루어 진다.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 시설물 원격감시시스템 통신방식을 최신 IT기술을 활용해 아날로그 유선방식에서 디지털 무선(WCDMA/LTE)방식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 상수도사업본부는 민간통신사(SK브로드밴드)화 협약을 맺고 초기 시설투자비용을 민간투자방식으로 추진해 기존 공공운영 예산 27%절감 및 노후장비 유지비 절감을 포함 향후 7년간 총 14억의 예산절감 효과가 기대되는 첨단통신방식으로 추진한다.
○ 원격감시제어시스템이란 관내 상수도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 및 분석을 위하여 현장에 설치된 유량계, 수압계, 펌프 등의 계측장치를 원격 감시 제어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상수도사업본부는 각 사업소에서 본부로 통합된 유선방식의 원격 감시 정보 수집장치(ETOS)의 노후화로 고장 및 오작동이 발생하여 시설개선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그런데, 이 번 협약을 통해 무선 원격 감시망을 구현함으로써 ETOS의 대체 및 전용 통신요금제 협의로 기존의 통신요금 대비 27% 절감하는 등 일체의 재정 소요 없이 시설개선을 하게 됐다.
○ 하명국 상수도사업본부장은 “300만 인천 주권시대에 발맞추어 시민들께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한 안정적 공급체계 구축과 함께 우리 시 재정 건전화에도 기여 할 수 있는 방안을 상수도 전 분야에 걸쳐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