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당부 질병관리본부는 12월20일(화) 현재 국내 학생 등에서 유행중인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수가 유행기준(1,000명기준 8.9명)을 초과하여 61.4명으로 증가하였고 특히 초·중·고 학생 연령(7-18세)에서 급증하고 있어 학교 내에서의 유행 확산 차단 조치가 시급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는 유행기간동안 한시적으로 고위험군 뿐만 아니라 10-18세 소아청소년에게도 항바이러스제 보험적용을 12월 2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양평군 보건소는 의사회, 약사회를 통하여 건강보험 적용내용을 전달하여 군민들이 인플루엔자 진료 시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홍보하였으며 약품수급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하였다.
집단생활을 하는 영유아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노인요양시설 등의 이용자 및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감염예방을 위해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 수칙준수를 철저히 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대책반 운영 및 일일 모니터링실시, 보건복지부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유지하고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공문발송 등 인플루엔자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유행확산을 예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