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14일 경기일보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회 경기도 지속가능 기초자치단체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 제정되어 시상된 ‘제1회 경기도 지속가능 기초자치단체대상‘은 경기일보와 이투데이, 한국CSR연구소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가 후원했으며, 경기도 내 31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경제․사회․환경․재정․거버넌스 등 5개 분야 95개 세부지료를 분석해 선정됐다.
31개 기초자치단체의 객관적인 비교․분석을 위해 인구 30만 명을 기준으로 2개의 그룹으로 나눠 그룹별 비교․분석을 실시했으며, 인구 30만 명 이상 기초자치단체인 ‘1그룹’에서 수원시, 용인시, 안산시, 화성시, 광주시가 수상했고, 30만 명 이하 ‘2그룹’에서는 포천시, 여주시, 의왕시, 과천시, 연천군이 수상했다.
특히, 포천시는 소흘읍 고모리 일원에 가구, 섬유 등 지역특화산업과 연계되어 ‘K-디자인빌리지’가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고 지난 5월 고용노동부 주관 ‘2016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경제․재정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천식 포천시장 권한대행은 “이런 큰 상을 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고 책임 있는 시정을 바탕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며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